SM·QM 시리즈 타고 ‘몽산포 가족 캠핑’ 떠나요

입력 2013-08-2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르노삼성자동차가 충남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고객 5000명을 초청해 대규모 캠핑행사인 ‘러브 앤 땡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존, 친환경 에코액션존, 야외공연 등 가족캠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충남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고객 5000명을 초청해 대규모 캠핑행사인 ‘러브 앤 땡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존, 친환경 에코액션존, 야외공연 등 가족캠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 르노삼성 ‘러브 앤 땡큐 페스티벌’

르노삼성차 보유 고객·가족 5천명 초대
숙박·먹을거리·놀거리에 무상점검까지

“르노삼성자동차와 가족 캠핑 떠나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31일부터 1박2일간 충청남도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캠핑 행사인 ‘러브 앤 땡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르노삼성 차량을 보유한 고객과 가족 5천명을 초청하는 대규모 캠핑 행사다. 양산차 업계에서 신차 구매자가 아닌 순수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이처럼 대규모 행사를 펼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 로열티 마케팅으로 고객 충성도 이어 간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초기 SM5의 품질 만족도를 바탕으로 10회 이상 차량을 구매한 고객이 있을 정도로 고객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러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재구매 고객에 대한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TV 광고에서도 “경험해 본 사람이 보증하는 자동차”라는 광고 카피를 선보이며 로열티 마케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핑 행사는 최근 가족을 우선으로 차량 구매가 결정되는 추세를 고려해 가족 중심의 참여형 행사인 캠핑을 통해 기존 고객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신청 접수 이틀 만에 전국에서 700가족 이상이 캠핑행사 참여를 신청하는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르노삼성 특유의 세심한 서비스 보여줄 것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러브 앤 땡큐 페스티벌’이 단순한 캠핑 행사가 아니라, 가족이 함께 자연에서 진정한 힐링을 경험하며, 르노삼성자동차만의 ‘세심한 감동’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느끼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르노삼성은 차량의 작은 부분 하나에도 세심하게 정성을 다해 최고의 품질을 갖춘 차를 만들어내는 것처럼 5천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지만 모든 가족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숙박, 먹거리, 놀거리를 비롯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까지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

특히 가족과 함께 즐기는 캠핑인 만큼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어린 자녀를 위한 키즈존에서는 튜브형 물놀이 시설과 10세 이하 유아를 위한 놀이방, 유아대상의 독서 클럽을 운영하며, 에코액션 존 에서는 비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탄소배출량을 줄여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친환경 운전법을 알려 주고, 저녁에는 다채로운 야외 공연을 통해 가족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다양한 회사들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과 함께 캠핑 요리를 선보이고, 유한킴벌리, 레드불, 오비맥주 등 다양한 브랜드의 참여를 통해 캠핑의 즐거움을 배가 시킨다는 복안이다.

이번 캠핑 행사를 기획한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 총괄 주수연 부장은 “상반기에 ‘재구매 프로그램’을 전개하면서 우리 제품을 10대 이상 구매한 고객 가족이 있을 정도로 큰 사랑을 보내주셨던 것을 알 수 있었다. ‘러브 앤 땡큐 페스티벌’을 통해 지금까지 르노삼성을 응원해주신 고객이 르노삼성만의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