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3/09/06/57503397.2.jpg)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이하 ‘롤)의 접속 불가 현상이 발생했다.
‘롤’의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이하 ‘라이엇’)는 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게임 서버에 게임 로그인 불가 현상, 게임 로비에서 PVP Net 접속 오류현상이 발생해 담당 부서에서 문제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라이엇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3분 로그인 장애 현상이 확인됐다. 2시 55분부터 담당 부서에서 확인 작업에 들어갔고 3시부터 ‘보상 모드’가 활성화 됐다.
‘보상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에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없다. 이미 진행 중인 랭크 게임의 경우, 패배하면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고 승리 시에는 평소 습득하는 점수의 50%만 획득하게 된다.
라이엇은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며 지속적인 공지를 약속했다.
‘롤 접속’ 불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롤 접속, 도대체 언제 정상화 되는 거냐”, “롤 접속, 이렇게 매일 불안해서야…”, “롤 접속, 근본적인 문제가 있을 듯”, “롤 접속, 관리 제대로 해 주시길…”, “롤 접속, ‘보상 모드’는 그나마 다행이네”, “롤 접속, 이러다 ‘도타2’에 밀릴 듯”, “롤 접속, 서버만 안정화 되면 완벽한 게임인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