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은 ‘희망고문’ 뮤비 공개…애절한 감성 연기 ‘눈길’

입력 2013-10-01 09:22:4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깊어진 감성의 ‘희망고문’으로 돌아온 송지은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어 화제다.

지난 30일 정오를 기해, 이별로 인한 아픔과 헤어날 수 없이 계속되는 미련을 감각적인 몽타쥬 드라마 형식으로 그려낸 송지은의 첫 번째 싱글 앨범 ‘희망고문’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연출한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그 동안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사랑 받아 온 송지은의 또 다른 변신이 담겨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남자 모델과 호흡을 맞춘 송지은의 뛰어난 연기력이 돋보였다. 앨범을 준비하는 동안 음악적인 부분뿐 아니라 연기도 배웠다고 밝힌 송지은은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곡 속에 담겨있는 애절한 감성을 자연스럽게 소화해냈다.

특히 송지은과 남자 모델이 잡고 있는 손에 못이 박힌 장면은 남자의 ‘희망고문’ 때문에 이별 후에도 단념하지 못한 채 남자가 떠나가지 않길 바라는 여자의 마음을 상징적으로 드러내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뮤직비디오는 날카로운 못과 피가 흐르는 상처 등이 등장해 19금 판정을 받아 유투브 등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만 공개되며 공중파 및 케이블 채널에서는 심의에 따라 수정된 버전이 방송될 예정이다.

누리꾼들은 ‘희망고문’ 뮤직비디오의 파격적이면서도 강렬한 연출에 “송지은 노래만 잘 하는 줄 알았더니 연기도 잘 한다”, “못 박힌 분장이 리얼해서 깜짝 놀랐네”, “송지은 완전 더 예뻐졌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주 음악 방송을 통해 화려한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송지은은 2년만의 ‘솔로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치고 ‘희망고문’으로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