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치킨 칼로리 (본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
‘프라이드 치킨’의 칼로리가 알려진 것보다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이목을 끌고 있다.
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의 반전’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사진은 한 포털사이트에 게재된 회식 메뉴의 칼로리 수치를 캡처한 것이다. 이 사진에는 스테이크를 비롯해 족발, 치킨, 해물탕 등 회식에 주로 먹는 안주와 소주, 와인, 위스키 등 술 종류의 열량이 정리돼 있다.
그 중에서 치킨의 칼리로가 눈길을 끈다. 치킨의 1인분의 칼로리는 269㎉로 나타났다. 이는 안심스테이크(897㎉), 깐풍기(768㎉), 족발(768㎉), 돼지곱창구이(737㎉), 탕수육(418㎉) 등보다 낮은 수준이다.
특히 프라이드 치킨은 칼로리가 낮은 것으로 알려진 아귀찜(506㎉), 해물탕(289㎉)보다도 열량이 낮아 놀라움을 자아냈다.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
누리꾼들은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만 먹겠다”,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 먹방을 부르네”,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 다이어트용 음식인건가”,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오늘부터 너만 내 야식메뉴”,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 신봤다”, “프라이드 치킨 칼로리… 이젠 치킨만 사랑할거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프라이드 치킨 칼로리’ 온라인 커뮤니티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