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삼성에 맞불? 아이폰5S 한국 출시 발표 ‘갤럭시 라운드 게 섯거라’

입력 2013-10-09 22:00:4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폰5S·아이폰5C·갤럭시 라운드’

애플, 삼성에 맞불? 아이폰5S 한국 출시 발표 ‘갤럭시 라운드 게 섯거라’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5S와 아이폰5C의 2차 출시국을 공식 발표했다.

9일(이하 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 등 미국 현지 매체들은 애플이 이날 아이폰5S와 아이폰5C의 2차 출시국을 공식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25일 이탈리아를 비롯해, 러시아, 스페인, 한국 등 전 세계 35개국에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5S와 아이폰5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2차 출시 국가로 분류되며, 3차 출시국은 다음달인 1일 발표된다.

3차 출시국은 인도와 멕시코 등이 포함돼 총 11개국이 내달 1일 이후 차세대 아이폰5S와 아이폰5C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5S는 애플이 자체 설계한 64비트 A7 프로세서(AP)가 탑재돼 기존의 아이폰5보다 2배 이상의 속도를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홈버튼에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돼 보안성을 강화됐다. 카메라와 배터리 성능도 크게 개선됐다.

아이폰5C는 핑크, 그린, 블루, 옐로우,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된다. 저렴한 가격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을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아이폰5와 크게 성능면에서 차이가 없어 보급형임에도 사용자들의 불만을 최소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비슷한 시각 한국에서 애플의 라이벌 업체인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라운드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사진|‘아이폰5S·아이폰5C·갤럭시 라운드’ 애플·삼성전자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