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제주경마 풀어쓰기] 4경주 게이트 강점 ①베스트명운 축

입력 2013-10-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4경주 1000m

혼합 4군 인기마들의 편성이다. ①베스트명운 ③블레이크스휴머 ⑥원일지존 ⑨파이어워크 ⑩올캐치 ⑫맥스이펙티부스 등 여섯 마리가 입상권이다. 이중 데뷔전에서 입상해 기대에 부응했던 ①베스트명운이 보여줄 걸음이 많은데다 게이트의 강점도 있고 선행이 유력해 축마로 손색없다. 후착은 편성운이 없어 최근 성적은 나빴지만 기본기가 탄탄한 ⑫맥스이펙티부스가 해볼만한 편성으로 입상이 기대된다. 걸음변화가 뚜렷했던 ③블레이크스휴머와 ⑩올캐치가 도전 세력이고 한 발을 갖춘 ⑥원일지존이 이변 노릴 복병이다.


추천마권: ①베스트명운 - ⑫맥스이펙티부스 ③블레이크스휴머 ⑩올캐치


● 제5경주 1200m

혼합 4군 기복마들의 편성이다. 한발이 있는 추입권은 많지만 레이스를 압도할 선행권이 보이지 않는다. 선입이나 추입에서 입상이 가려질 가능성이 높은데, 그런 점에서 ⑥슈퍼브라운이 선입이 용이하고 근성을 갖춰 안정적인 축마감이다. 경주거리를 늘려 출전해 나은 모습이 기대된다. 후착은 직전 경주에서 졸전을 펼쳤지만 훈련을 재정비했고 기수를 바꾼 ①한백히어로가 3위 승군 조건이 걸려 우승을 노릴 수 있다. 걸음 변화를 보였던 ②원더풀코리아와 역습을 노릴 ⑦필드스캠퍼가 복병이다.


추천마권: ⑥슈퍼브라운 - ①한백히어로 ②원더풀코리아 ⑦필드스캠퍼


● 제10경주 1200m

국내산 3군 비슷한 전력을 가진 기복마들의 혼전 구도다. 입상권은 ②플랑솔레이 ③글로벌로즈 ④우승데이 ⑤메이저퀸 ⑦고적대 ⑨동방메리 등 여섯 마리로 압축할 수 있다. 이 중 전개가 용이하고 근소하게 능력이 앞선 ④우승데이가 특급기수와 다시 호흡을 맞춰 상승세가 기대된다. 후착은 걸음변화가 뚜렷했던 ③글로벌로즈가 외곽에서 내측으로 진입 이점을 살릴 수 있어 유력하다. 선입이 용이한 ⑨동방메리와 역습 노릴 ⑦고적대가 복병이다.


추천마권: ④우승데이 - ③글로벌로즈 ⑨동방메리 ⑦고적대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