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한의원과 함께하는 건강 365] 다리에 붉은 반점 ‘자반증’, 면역치료 통해 회복 가능

입력 2013-10-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요즘같이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서 빼놓을 수 없는 단어가 있다. 바로 과로와 스트레스인데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필요이상의 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는 뜻이다. 특히 최근에는 이러한 스트레스와 과로가 더 이상 직장인들만의 수식어가 아닌 만큼 다양한 연령대에게서 스트레스와 과로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이 있다. 바로 자반증이다.


● 다리에 붉은 반점이 생기면 자반증 의심해 봐야

자반증이란 혈관벽에 염증이 나타나게 되면서 다리에 작은 붉은 반점들이 발생하게 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자반증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대부분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 발생하게 되며 이 외에도 서구화된 식습관 또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로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게 된다.

특히 성인보다 체력과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아이들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경우 더욱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아이가 평상시와 다르게 유난히 피로해하고 다리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게 된다면 자반증을 의심해보고 즉시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하지만 막상 자반증을 발견한다 하더라도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제대로 알지 못해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자반증 치료의 경우 이지스한의원의 면역치료를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 무너진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야 근본 해결 가능

이지스한의원에서 이루어지는 자반증 치료는 면역탕약과 면역약침, 왕뜸요법, 화수음양단, 진수고 등과 같은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이루어지게 된다. 이는 면역력의 약화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자반증의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있는 한방치료법이다.

이지스한의원의 면역치료의 경우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무너진 면역체계를 바로잡아주기 때문에 자반증과 같은 면역질환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를 받더라도 평소 생활습관의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질환의 근본적인 치료가 쉽지 않다.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철저한 식단과 함께 적절한 운동, 양질의 수면으로 신체의 리듬을 올바로 잡아주는 것이 면역질환의 치료는 물론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면역치료를 받고 싶다면 이지스한의원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이지스한의원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에 총 7개점이 있으니 전국 어느 지역이든 손쉽게 방문해볼 수 있을 것이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