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치과와 함께하는 아이 좋아!] 보철물 자체 제작 기술로 ‘원데이 임플란트’ 기적 이루다

입력 2013-10-1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과거의 임플란트 시술은 치아를 본뜨는 작업을 포함한 전 과정이 2∼3개월 정도 소요됐다. 그러나 원데이 치과에서 시행하는 원데이 임플란트 시술은 단 하루 만에 모든 것이 가능하다. 더욱 놀라운 것은 과거의 임플란트 시술은 치료과정과 시술시간이 더 복잡하고 길었음에도 불구하고, 출혈이나 교합력의 부분에서 많은 부작용과 문제점 등을 갖고 있었다.

이에 반해 원데이 임플란트 시술은 치료과정과 시술시간이 현저하게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부작용과 합병증의 위험은 대폭 감소했다.


● 과감한 생략과 기술의 발전으로 탄생한 원데이 임플란트

원데이치과(서울 강남역 CGV건물 12층 위치)에서 시술하고 있는 원데이 임플란트는 기존 임플란트의 복잡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과감히 생략해 단 하루 만에 끝낼 수 있는 신개념 시술법이다. 이는 진단을 받고 치료가 끝나는 전 과정을 포함해 소요되는 시간이 단 하루 밖에 걸리지 않는 놀라운 시술이다. 이는 기존의 임플란트 치료에서 보철물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과 과정을 과감히 생략해 얻어낸 결과이다.

기존의 시술은 보철물 제작을 치과에서 자체적으로 하지 않아 시술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렸다. 반면 원데이치과는 자체 기술력을 동원해 보철물을 제작해 시술에 불필요한 시간을 줄였다.


● T-Scan lll 장비로 교합력은 극대화 시키고 부작용은 낮춰

임플란트 시술에 있어서 신속성도 중요하지만, 오차를 줄이고 부작용을 방지하는 것 역시 굉장히 중요하다.

본인이 원래 가지고 있던 치아와 임플란트 치아의 오차가 미세하게라도 발생한다면, 비단 임플란트 치아뿐만이 아니라 주변 조직과 치아들에게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오차를 줄이는 것이 필요충분조건이다.

원데이치과는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T-Scan lll 라는 장비를 통해 교합력을 극대화시켰다. T-Scan lll는 임플란트 식립 부위의 각도를 파악하는 등의 정밀 교합분석을 통해 0.01mm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첨단 시술 장비다. 이러한 장비와 함께 빠른 회복이 가능한 물방울레이저를 사용해 부작용을 최소화시켜 환자들이 가질 수 있는 부담감을 덜어주고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