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어클락, 버스커버스커 피아노 버전 커버곡 공개 ‘눈길’

입력 2013-10-17 10:54:4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예 감성 보컬 그룹 조이어클락이 버스커버스커의 ‘처음엔 사랑이란게’ 커버곡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6일 조이어클락의 소속사인 오스카이엔티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조이어클락의 ‘처음엔 사랑이란게’ 피아노 버전 커버곡 영상이 게재되어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조이어클락은 편안하고 가벼운 느낌의 ‘처음엔 사랑이란게’ 원곡과 달리 무게감이 느껴지는 즉흥 편곡으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애잔한 가을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며 색다른 느낌의 감동을 선사했다.

조이어클락의 ‘처음엔 사랑이란게’ 커버곡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기타 버전으로만 듣다가 피아노 버전으로 들으니 색다른 듯”, “조이어클락 두 사람 화음도 좋고 가창력이 최고”, “편곡이 묵직해서 깊이 파고드는 감동이 있는 것 같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오스카이엔티의 관계자는 “온라인상에서 ‘조이어클락의 불후의 명곡’ 채널을 구축해 지속적으로 조이어클락의 가창력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커버곡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며 “조이어클락의 다양한 음악 세계를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누리꾼들의 진정성 있는 평가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조이어클락은 라이브 무대 위주의 방송과 각종 공연, 콘서트 게스트 활동을 병행하며 꾸준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