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치과와 함께하는 아이 좋아!] 돌출입 교정 ‘C-임플란트’로 해결하세요

입력 2013-10-3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악수술, 돌출입수술이 보편화 되었다고 하더라도 아직까지 수술 치료는 시기상조라고 여기는 사람들 또한 많다. 이러한 돌출입 수술은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위험성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수술만이 능사가 아니며 돌출입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 돌출입 치료, 치아교정으로 가능해

돌출입을 치료하는 또 다른 방법 중에는 치아교정이 있다. 이 또한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치료를 시작하기 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발치를 하지 않고 진행하는 비발치 교정이나 교정시간을 대폭 줄인 급속교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치아의 구조와 상태를 분석한 뒤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교정을 시행하기 때문에 다른 치료법에 비해 훨씬 안전한 편이다.

치아교정의 가장 처음 단계로는 교합분석을 빼놓을 수 없다. 이는 사람마다 제각기 다른 치아와 구강구조를 분석해 오차를 줄이고 성공적인 교정을 하기 위함이다. 개개인의 고유한 치아 특성을 파악한 뒤 교정을 진행하게 되면 미세한 치아의 이동을 통해 구강구조가 들어가고 한층 가지런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치아교정은 치아의 이동과 이동경로를 예측 및 시행해야 하는 고난이도의 치료 방법이므로 교정전문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 빠른 돌출입 치료를 위한 C-임플란트

무엇이든 빠른 것을 좋아하는 현대인들. 치아교정 또한 빠른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다 빠르게 교정효과를 얻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는 요즘, C-임플란트를 이용해 급속교정을 시행하는 곳 또한 많아지고 있다. 특수장치인 C-임플란트는 잇몸뼈에 고정원을 확보해 이동이 필요한 치아만 골라 치료를 하는 방법으로, 시간 절감 효과가 있어 효율적인 돌출입 개선이 가능해졌다.

C-임플란트를 활용한 돌출입 치료는 치아의 손상을 줄이고, 교정 중 치과를 자주 들러야 하는 부담감이 줄었다. 무엇보다 교정 기간이 기존의 방법에서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대폭 줄어들어 가지런한 치아를 빠른 시일 내에 확인할 수 있다. 원데이치과에서는 C-임플란트를 활용한 치아교정을 통해 돌출입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대폭 줄였으며, 붓기와 통증이 적고 안전해 돌출입 치료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