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관광 포털 사이트 ‘윙코스토리’(www.wingkostory.com)가 최근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중국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교통, 숙박, 맛집, 명소 등 여행에 필수적인 정보 뿐 아니라 최신 연예, 공연, 한류 등 한국문화 전반에 걸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한국 여행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은 의료나 미용 등 관련 테마관광에 대한 정보를 별도로 카테고리화했다.
윙코스토리는 개인이나 단체의 여행상황이나 스케줄에 따른 맞춤형 관광정보도 제공할 방침이다. 상용화를 앞 둔 맞춤형 정보 서비스 ‘wing show’는 여행목적지와 일정, 맛집, 숙박 등을 직접 입력해 스케줄링 할 수 있고, 실제 비용까지 자동 산출해 볼 수 있는 신개념 정보 쇼핑 시스템이다.
한편, ‘윙코스토리’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1월30일까지 회원가입을 하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무료로 한국을 관광할 수 있는 기회와 아이패드, 고급 화장품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업체를 운영 중인 광고주에게 3개월 간 무료로 광고를 체험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선착순으로 200개 업체에 한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