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육식공룡 화석,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끔찍한 비주얼

입력 2013-11-07 19:32:3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종 육식공룡 화석’

신종 육식공룡 화석이 발견돼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미국 유타 자연사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of UTAH) 측은 6일(현지시간) 신종 공룡의 연구 결과를 미 공공과학도서관저널인 플로스 원(Plos One)에 발표했다.

일명 ‘리트로낙스’라고 불리는 이 공룡은 약 8000만 년 전 현재의 북미 지역에 서식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공룡의 외형은 티라노사우르스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공룡은 날카로운 이빨, 넓은 두개골, 짧은 앞발이 특징이다. 몸길이는 7.3m고 무게는 2.5t으로 다소 몸집이 작은 편으로 밝혀졌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리트로낙스는 티라노사우르스보다 약 1000 년 전 지구를 지배했다.

유타 대학의 마크 로웬 박사는 “리트로낙스가 티라노사우르스의 직접적 조상이라 단정할 수는 없으나, 이들은 분명 한 조상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 공룡 화석은 잔인한 육식공룡의 진화 단계를 연구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신종 육식공룡 화석, 놀라운 결과다” “신종 육식공룡 화석, 7m가 작은 몸집이라니” “신종 육식공룡 화석, 공룡의 세계는 끝이 없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신종 육식공룡 화석’ 미국 유타 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 캡처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