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다문화 가정 스마트폰 교육 외

입력 2013-11-24 15:53:0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SKT, 다문화 가정 위한 스마트폰 교육 실시
SK텔레콤은 지난 23일 다문화 가족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맘&아이 스마트폰 코칭 스쿨’ 첫 교육을 실시했다. 영등포구 다문화 가족지원센터-다문화 서울 거점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력해 진행하는 ‘맘&아이 스마트폰 코칭 스쿨’은 스마트폰을 올바로 사용하고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을 제공한다. 23일 영등포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 2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실시됐다. SK텔레콤은 내년 5월까지 서울의 총 8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160여 명의 다문화 가족 부모와 자녀에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 LG U+, 프리미엄 IPTV 요금제 2종 출시
LG유플러스는 기존 채널에 국내외 영화·드라마·아웃도어 등 특화채널 및 유료채널을 저렴한 가격에 추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IPTV 요금제 ‘U+tv G 14’와 ‘U+tv G 25’ 2종을 24일 출시했다. ‘U+tv G 14’는 기본료 1만4000원에 기존 요금제(월 9900원) 126개 채널을 포함해 영화·미드 ‘Fox’와 ‘Screen’, 스포츠·레저 ‘Outdoor Channel’과 ‘Edge TV’ 등 시청률 50위권 이내 인기 채널 23개를 추가해 총 149개 채널을 제공한다. ‘U+tv G 25’ 요금제는 월 2만4900원으로 ‘U+tv G 14’가 제공하는 149개 채널에 영화 채널 ‘Catch On’, 성인 채널 ‘ViKi’ 등 4개 유료 채널을 추가로 제공한다.


○ 네이버, TV캐스트에 대학 졸업 작품 상영
네이버는 TV캐스트에 한성대와 홍익대, 광운대, 상명대 등 4개 대학교 영상콘텐츠 관련 학과 채널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졸업전시회 작품을 온라인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23일부터 졸업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는 홍익대학교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의 졸업전시회와 지난 20일 개최된 한성대 애니메이션과 졸업전시회 작품들을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명대와 광운대 등의 작품들도 졸업전시회 시작 시점에 맞춰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 반얀트리, ‘희망나무 프로젝트’ 진행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최근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지역 아동 센터 지원 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희망나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 센터 아동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문화교육 및 정서적·사회성 향상 교육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약 1년 동안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전개된다. 먼저 도배 및 장판, 기타 시설 보수 지원을 제공하는 ‘센터 환경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아동 센터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또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위해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아이들의 특기와 재능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특별활동인 ‘문화교실’과 정서적 교류를 위해 생일·어린이날·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날 파티를 열어주는 ‘찾아가는 파티’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