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딩 김태욱대표, IT Innovation 대상 ‘웨딩산업 분야 최초수상’

입력 2013-11-28 09:19:1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웨딩 김태욱대표, IT Innovation 대상 ‘웨딩산업 분야 최초수상’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김태욱 대표가 ‘2013 대한민국 IT Innovation대상’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혁신기업의 CEO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IT Innovation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주최로 IT융합 및 활용을 통한 국가 경제발전 및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한 혁신기업을 시상하는 한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IT시상제도이다.

김태욱 대표의 아이웨딩은 결혼과 관련된 상품 서비스를 혁신적인 IT기반 프로세스로 제공해오며 주먹구구식의 웨딩서비스 분야를 산업화 시키고, 서비스 경쟁력 향상, 일자리 창출, 글로벌 시장 개척 등 국가발전에 기여한 기업으로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태욱은 “13년 전 체계가 없던 웨딩시장에 세계 최초로 IT를 접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연예인 사업가라는 편견에 맞서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을 받기까지의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이번처럼 국가로부터 그 혁신성을 인정받게 될 때마다 그간의 노력들이 빛을 발하는 것 같아 매우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웨딩은 웨딩서비스 브랜드로 지난 2000년부터 IT웨딩서비스 시스템 WITH를 개발해 결혼준비 문화를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최근에는 웨딩에서 서비스 범위를 올라이프사이클(All-life cycle) 전 영역으로 확장, ‘아이패밀리SC’란 새로운 이름으로 웨딩 뿐만 아니라 육아, 가족행사, 가족여행 등 다양한 패밀리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