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욱-채시라 부부, 여성가족부와 ‘2013 I LOVE FAMILY’ 캠프 개최

입력 2013-12-13 15:23:3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태욱-채시라 부부, 여성가족부와 ‘2013 I LOVE FAMILY’ 캠프 개최

여성가족부 가족홍보대사 김태욱 채시라 부부가 여성가족부 조윤선 장관과 뜻을 모아 여러 가족들이 어우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2013 I LOVE FAMILY’ 가족캠프를 열었다.

3년째 가족홍보대사를 연임중인 김태욱 채시라 부부는 “평소 가족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쉽지 않은 다양한 사회계층의 가족들에게, 서로 소통하고 즐기며 가족관계를 돈독하게 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 가족만의 개성이 담긴 가족사진 만들기, 가족간의 올바른 소통법을 제시해주는 ‘가족愛 공감소통’, 아이들의 모험심을 길러줄 ‘실내암벽등반’, 책 속에서 다양한 지혜를 찾아보는 ‘책 만들기’, 모두가 화합하는 ‘공감 레크리에이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유쾌한 추억을 만들며, 그 과정에서 모두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구성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아이패밀리SC 김태욱 대표는 “가족의 행복은 거창한 게 아니다. 가족들이 한데 모여 부대끼고 즐겁게 얘기하고 맛있는 것도 나누어먹고, 그 안에서 소통하는 것에 진정한 가족의 행복이 존재하는 것이 아닐까 한다. 오늘 I LOVE FAMILY 가족캠프가, 모든 가족들에게 행복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처음 시행된 ‘2013 I LOVE FAMILY’ 가족캠프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아이패밀리SC, 신한은행의 주관으로 열렸으며, 경기도 파주 출판도시 내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 지지향에서 12월 13~14일에 걸쳐 진행된다. 평소 가족끼리 여행이나 캠핑을 즐길 기회가 적었던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의 부모와 자녀 약 100여명이 행사에 초대되어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