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남자기 “차별화 통해 새 성장동력 찾는다”

입력 2014-01-0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생활자기 명가 행남자기(대표 김유석·www.haengnam.co.kr)가 새해를 맞아 ‘차별화를 통한 지속변화 경영’을 발표했다.

행남자기는 최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국내외 경제지표가 호전 전망을 보이고 있지만 차별화를 통한 지속적인 변화만이 미래를 보장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2014년도 목표를 ‘차별화’로 정했다고 밝혔다. 제품, 상품, 서비스, 조직업무 영역에서의 차별화를 통한 체질개선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다는 구상이다.

제품 차별화를 위해 행남자기는 시류를 읽는 유수한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2014년에도 지속적인 작업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전략도 내세웠다. 기존 행남자기가 자사 제품 개발에 집중했다면 2014년에는 취급 상품의 다양성을 위해 행남자기 제품 외에 행남자기 이름을 걸고 내놓을 높은 품질의 상품을 찾아 선보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밖에도 서비스의 차별화, 조직업무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중심의 서비스, 내부적인 변화를 추진한다.

행남자기 관계자는 “위기와 기회를 결정하는 것은 외부환경이 아니라 그 환경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달려있다”며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변화무쌍한 고객의 요구를 차별화로 이끌어 내기 위해 전력 질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