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인 공식 입장… “불법 유포, 용서는 없다” 단호

입력 2014-01-12 15:47:3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변호인 공식 입장' 영화 '변호인' 측이 불법 영상 배포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하겠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영화 '변호인' 배급사 측은 지난 11일 "현재 온라인상에 배포된 영상은 극장에서 상영 중인 영화를 캠코더로 촬영한 일명 직캠 영상임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사이트에 올라오는 내용들이 대부분 홍보성 글이거나 실체 없는 낚시성 영상들로 밝혀졌지만 극히 일부 캠버젼을 배포하는 비상식적인 행위에 대해 강경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상영 중인 영화를 캠코더로 촬영하는 행위를 비롯하여 온라인상에 게시하거나 배포, 유통하는 모든 행위는 엄격한 불법이며, '변호인'을 비롯한 전체 한국 영화와 시장의 발전을 저해하는 심각한 행위"라며 분통을 터뜨렸다.

계속해 "조사 결과 일부 온라인 영상 공유 사이트에서는 '변호인' 외에도 12월 개봉 영화들의 불법 직캠 영상이 배포되고 있음이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변호인' 측은 "전문 조사 기관에 의뢰해 현재 불법 게시물이 올라온 사이트들에 대한 게시물 삭제 및 경고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 사이버 수사 의뢰 및 저작권보호센터 조사 등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방법과 철저한 조사를 통해 최초 유포자 및 불법 게시자, 다운로드에 대한 법적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는 뜻을 내비쳤다.

'변호인 공식 입장'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변호인 공식 입장, 양심도 없는 것들" "변호인 공식 입장, 돈 주고 봐라" "변호인 공식 입장, 반드시 처벌 받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