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넌, 디지털 싱글 ‘리멤버 유’ 스피드 종국과 발매…3년 연습생 종지부 눈길

입력 2014-01-28 00:01:0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히든싱어’의 샤넌이 남성그룹 스피드 종국과 디지털 싱글 ‘REMEMBER YOU(리멤버 유)’를 발매한다.

소속사 코어 콘텐츠 미디어는 “29일 샤넌이 3년간 연습생활의 종지부를 찍고 그룹 스피드의 메인보컬 종국과 함께 디지털 싱글 ‘REMEMBER YOU(리멤버 유)’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샤넌은 데뷔 전 그룹 스피드의 종국과 노래를 해보고 싶다고 소속사에 요청했다”며 “샤넌과 종국은 연습실에서 국내음악과 팝송의 화음을 함께 맞추는 등 보컬연습을 함께하며 7~8개월간 곡을 준비해 왔다”고 전했다.

29일 공개 될 이번 신곡 ‘REMEMBER YOU(리멤버 유)’는 히트메이커 조영수 작곡가의 작품. 샤넌과 종국의 아름다운 화음과 오케스트레이션 편곡으로 애절하고 슬픈 감성을 잘 표현한 곡이다.

특히 샤넌과 종국은 이번 신곡 ‘REMEMBER YOU(리멤버 유)’ 녹음을 진행하는 내내 조영수 작곡가로부터 노래실력을 극찬을 받았다. 아울러 샤넌은 부르기 힘든 영역인 G음까지 거뜬히 소화하며 프로 못지 않은 수준 높은 실력으로 현장 관계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한편 샤넌과 종국이 첫 선을 보이게 되는 신곡 ‘REMEMBER YOU(리멤버 유)’는 2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제공|코어 콘텐츠 미디어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