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라파덕 프로필 사진…내 친구들 플필이 이상해요

입력 2014-02-05 0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내 친구들 플필이 이상해요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이 화제다.

최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을 통해 '고라파덕 문제'가 유포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고라파덕 문제는 '문제를 못 맞출 시 3일 동안 프로필 사진을 고라파덕으로 해야 함. 정답은 누구에게도 말하면 안 된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포켓몬스터 캐릭터 고라파덕 사진이 뜬다.

이어 "콜라 빈 병 10개를 들고 가면 콜라 1병을 무료로 준다. 빈 병 100개를 들고 갔을 때 마실 수 있는 콜라의 개수는?"이라는 문제가 등장한다.

답은 '10개'라고 간단하게 답하기 쉽지만 정답은 '11개'이다. 빈 병 10개당 하나씩 총 10병을 받고, 그 10병을 다 마신 뒤 빈 병을 가져가면 또 1병을 받을 수 있기 때문.

그러나 정답을 말한다고 해도 프로필 사진은 고라파덕으로 바꿔야 하는데, 이는 "정답은 누구에게도 말하면 안 된다"라는 규칙을 어겼기 때문이다.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에 네티즌들은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아 어쩐지..."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그럼 답을 안하는 걸로"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고라파덕의 저주?"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아 대박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