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문제 맞히니 내 프로필 사진이!

입력 2014-02-05 06: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문제 맞히니 내 프로필 사진이!

‘고라파덕 문제’가 화제다.

‘고라파덕 문제’는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 등을 통해 공개됐다.

공개된 ‘고라파덕 문제’를 살펴보면 ‘콜라 빈 병 10개를 들고 가면 1병을 준다고 한다. 빈 병 100개를 들고 갔을 때 콜라 몇 병을 마실 수 있는가?’라고 적혀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고라파덕 문제의 답을 맞추지 못했을 경우 3일 동안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포켓몬스터 캐릭터 중 하나인 ‘고라파덕’으로 바꿔야 하며, 정답은 누구에게도 말하면 안된다.

‘고라파덕 문제’에 누리꾼들은 ‘11개’라는 답을 제시했다. 빈 병 10개 당 한 병씩 해서 총 10병의 콜라를 마실 수 있고, 마지막 10번째 병을 먹은 후 한 병을 추가로 받을 수 있기 때문.

하지만 답을 한 모든 사람들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고라파덕으로 바꿔야 했다.

이유는 앞에서 제시한 바와 같이 ‘고라파덕 문제’의 ‘정답은 누구에게도 말하면 안된다’는 규칙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나도 당했어”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내 카카오톡에도 고라파덕들이 가득해” “고라파덕 프로필 사진, 이게 뭔가 했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