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 ‘잎새주 한정판’, 복고 감성 담으니 잘 나가네!

입력 2014-02-05 19:53:3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복고 감성을 담은 ‘잎새주 한정판’이 소비자들의 옛 감성을 자극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보해(회장 임효섭)는 중 장년층에게는 옛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젊은 층에게는 이색적인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잎새주 한정판’이 출시한 지 7일만인 지난 4일 기준, 약 72만병이상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체생산량 80만병 중 약 90퍼센트에 해당하는 수치다.

잎새주 출시 12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잎새주 한정판’은 70~80년대 풍의 라벨을 제품 전 후면에 부착하고, 투박한 글씨체로 새겨진 잎새주 제품이름과 함께 강렬한 원색으로 라벨을 디자인해 소비자들에게 옛 추억의 향수와 보는 즐거움을 전했다.

보해 관계자는 “최근 복고풍 트렌드에 발맞춰 선보인 ‘잎새주 한정판’이 출시된 지 일주일 만에 90퍼센트 이상 판매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로부터 “레트로 풍의 디자인이 특이하다”, “마치 60년대 느낌이 난다”, “복고풍 디자인이 귀엽다” 등 SNS 상에서도 계속 회자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감성적으로 교감할 수 있도록 감성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총 80만병만 한정 생산된 이번 제품은 지난달 27일부터 전라남도 지역 내 대형 할인마트와 음식점에서 판매됐다. 잎새주는 지난 2002년 출시 이래, 12년 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보해의 대표 소주 브랜드로, 당, 나트륨, MSG 등을 첨가하지 않아 부드러우면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