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1경주 스피드·탄력 좋은 ②그린나래 축

입력 2014-02-0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1경주 1000m

경주마들의 전력 차이가 거의 없는 국내산 5군 기복마들의 접전 구도다. 입상권은 ②그린나래 ⑩오하이오걸 ⑧진격의질주 ⑥천지히어로 ⑨헬로엑톤 ③낭랑 등 여섯 마리로 압축할 수 있다. 이 중 데뷔전에서는 입상에 실패했지만 스피드와 탄력이 좋았던 ②그린나래가 선행이 유력하고 편성 또한 강하지 않아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눈에 띄는 말이 없는데 주행 조교검사에서 초반과 종반 무난한 모습을 보인 ⑩오하이오걸이 일감이다. 기존 경주마 중엔 ⑧진격의질주 ⑥천지히어로 ⑨헬로엑톤가 도전 세력이다.


추천마권: ②그린나래 - ⑩오하이오걸 ⑧진격의질주 ⑥천지히어로


● 제2경주 1200m

국내산 5군 인기마들의 접전 구도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성장세의 경주마 대결이라 변수가 있다. ⑧건앤로즈 ⑩영웅출현 ③상승대로 ⑤금포퍼펙트 ⑥두마루 ⑨모닝임팩트 등 여섯 마리가 입상권이다. 장기 휴양 후 복귀전에서 능력을 보여주었던 ⑧건앤로즈는 검증된 전력이고 상대도 강하지 않아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 유력마는 ⑩영웅출현이다. 직전 경주에서 상대가 강해 아쉬움을 남겼지만 ⑧건앤로즈 말고는 검증되지 않은 말들이라 후착 일감이다. ③상승대로와 ⑤금포퍼펙트가 복병.


추천마권: ⑧건앤로즈 - ⑩영웅출현 ③상승대로 ⑤금포퍼펙트


● 제3경주 1200m

국내산 5군 기복마들의 접전 구도로 설 휴장 후의 경마라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입상권은 ⑪세컨드투넌 ③클레어즈드림 ⑤대빵 ⑨바람탄 ⑥금포리안 ④한마강호 ⑦신흥메니피 등 일곱 마리다. 직전 경주에서 입상은 못했지만 탄력의 변화가 뚜렷했던 ⑪세컨드투넌은 경주거리를 늘려 승리 의지를 보인만큼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주행검사에서 탄력이 좋았던 ③클레어즈드림과 데뷔전에서 끝걸음의 변화가 뚜렷했던 ⑨바람탄을 꼽을 수 있다. ⑤대빵 ⑥금포리안 ④한마강호 ⑦신흥메니피가 도전 세력.


추천마권: ⑪세컨드투넌 - ③클레어즈드림 ⑨바람탄 ⑤대빵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