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화 ‘금빛 선전’에 스타들 축하글 봇물

입력 2014-02-12 08:53:5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빙속여제’ 이상화.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빙속여제’ 이상화가 대한민국에 첫 금메달을 안긴 가운데 국내 스타들도 그의 선전에 격려글을 쏟아냈다.

슈퍼주니어의 강인은 12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상화 선수 수고하셨어요. 정말 감동입니다. 아자아자 대한민국 파이팅. 이상화 선수 짱입니다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배우 소유진 역시 트위터를 통해 “이상화 선수 최고. 꺄”라며 이상화의 금메달 소식에 본인의 일처럼 기뻤다.

아역스타 김소현은 “이상화 선수 최고시고 다른 모든 (종목) 우리나라 선수들도 최고세요. 응원합니다”라며 선수들을 응원했다.

또 방송인 홍석천은 “정말 대단하다. 정말 감동적이다. 이상화 선수의 금메달 진심으로 기쁘고 감사하다“라며 “온국민에게 눈물과 감동을 전해준 이상화 선수 감사하고 감사하다. 와락 껴안아 주고싶다. 최고에요 이상화 선수. 톱선수 이상화 최고”라고 글을 남겼다.

그 밖에도 정려원, 윤종신, 줄리엔강, 슈퍼주니어의 은혁, 쥬얼리의 주연, 방송인 최희 등이 SNS를 통해 이상화의 금빛 선전에 축하했다.

한편, 이상화는 12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들레르 아레나서 벌어진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에서 세계신기록(1, 2차 레이스 합계 74초70)을 갈아 치우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