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질성형수술’로 자신감 찾고 성감도 업!

입력 2014-02-1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질성형수술은 출산 이후,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골반근육 및 질근육의 탄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를 개선해주기 위해서 질 점막을 섬세하게 벗겨내고 탄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수술을 말한다. 질 점막이 늘어져 질 입구 밖으로 빠져 나오는 경우 질염 및 각종 감염질환이 빈번하게 일어나게 되는데, 질성형수술을 통해 이렇게 늘어진 점막을 정리해주어 여성 질환으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또 가벼운 정도의 요실금을 개선할 수 있고, 절개된 회음부위 복원을 통해서 질과 항문의 거리를 넓혀주어 요도 감염 등의 질환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질성형수술의 가장 큰 목적은 따로 있다. 바로 성감의 확실한 개선이다.


● 질성형수술의 첫 번째 목표는 확실한 성감 개선

실제로 질성형수술을 결정하는 여성들 중 대다수가 부부관계에서의 자신감을 되찾기 위한 것을 가장 큰 이유로 꼽고 있다. 출산 후 급격하게 느껴지는 신체의 변화는 특히 성관계 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자연분만을 통해서 질이 늘어나고 회음부 절개로 인해서 질 입구가 넓어지는 현상은 관계 시 질의 조이는 느낌이 덜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소음순 늘어짐으로 인해서 음핵으로의 접촉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남성보다도 여성이 겪는 성감 저하가 더욱 심하게 나타난다.

질성형수술은 이러한 성감의 저하를 제대로 잡아줄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여성의 성감은 세심한 분석이 필요하며, 질 점막을 얼마만큼 어떻게 박리하느냐에 따라서 효과가 천차만별이다.


● 메스방식 수술 각광…노하우 전문성 확실한 의료진 찾아야

만족스러운 질성형수술을 위한 방법으로 메스방식 수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메스방식 수술은 섬세하게 여성이 질 점막을 박리하고 탄력을 살려주는 데에 효과적인 수술방식이다. 특히 수많은 케이스를 통해서 터득한 노하우를 통해서 여성의 성감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바탕으로 수술해야 성공할 수 있다.

여성의 성감에 대한 분석, 그리고 이를 적절하게 되살려줄 수 있는 질성형수술은 경험과 전문성이 가장 중요하다.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질을 조여 주는 수술이 아니라 질 점막 내부까지 탄력 있는 형태로 균일하게 조여 주는 수술이다. 또 어떻게 하면 여성이 더욱 만족스러운 성감을 느낄 수 있을 지를 고려해야 한다. 특히 경험 및 전문성이 확실한 의료진을 통해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