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P,美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위

입력 2014-02-14 14:20:4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첫 번째 정규 앨범 ‘퍼스트 센서빌리티’로 컴백한 남성그룹 B.A.P(비에이피)가 2월22일자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빌보드 월드앨범차트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매되어 통상 영어가 아닌 언어로 가창된 노래들을 대상으로 한 차트다. 이미 B.A.P는 지난해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원 샷’과 세 번째 미니앨범 ‘배드맨’ 모두 해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성숙한 남자의 분위기와 매력적인 기타 사운드, 파워 넘치는 퍼포먼스로 컴백해 주요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군 B.A.P는 이번 앨범을 통해 변신을 시도해 10대부터 30대에 이르는 여성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댄디함과 섹시함의 매력으로 무장한 B.A.P는 이번 정규앨범의 신곡들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무대들을 예고하고 있다.

앞서 B.A.P의 첫 정규 앨범 ‘퍼스트 센서빌리티’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100 앨범차트에 44위로 진입한 데 이어 아이튠즈 스토어 탑10 힙합앨범차트에서도 총 9개국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B.A.P는 12일 케이블채널 MBC뮤직의 음악차트 프로그램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곡 ‘1004(Angel)’로 ‘챔피언 송’에 등극하며 첫 1위를 차지했으며,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에서 ‘올해의 발견 상-월드 루키’ 부분을 동시 수상했다. 이어 한터앨범차트와 가온 소셜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정상을 향한 질주를 펼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