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은메달에 해외 전설 미셸콴 반응 “믿을 수 없어”

입력 2014-02-21 23: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 미셸콴 믿을 수 없어’

‘피겨 여왕’ 김연아(24·올댓스포츠)의 은메달 소식에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김연아는 21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치러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9.69점, 예술점수(PCS) 74.50점 합계 144.19점을 기록했다. 전날 얻은 쇼트프로그램 점수(74.92점) 합산 219.11점을 얻은 김연아는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러시아·224.59점)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이날 김연아는 단 한 번의 실수 없이 ‘클린’ 연기를 선보였으나, 롱 에지(Wrong edge)와 랜딩 실수까지 범한 소트니코바에 6점 가량 뒤져 올림픽 2연패를 달성하지는 못했다.

이에 올림픽 2연패 기록을 보유한 카트리나 비트(독일)은 트위터에 “부끄러운 메달이다. 김연아가 진짜 여왕”이란 글을 올렸고,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은 “그들만의 잔치였다”고 전했다. NBC 측은 트위터에 “이 판정 결과에 동의하십니까?”라고 묻기도 했다.

누리꾼들 역시 “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 정말 믿을 수 없어…”, “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 금메달인 줄 알았는데…”, “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 러시아만의 축제”, “미셸콴 믿을 수 없어 라는 말 나올 만하지”, “미셸콴 믿을 수 없어, 동감합니다”, “미셸콴 믿을 수 없어, 아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 미셸콴 믿을 수 없어’ 미셸콴 트위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