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2관왕 박승희, 판커신 나쁜 손에 “신경 안 써”

입력 2014-02-22 16:18:0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승희.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올림픽 2관왕 박승희, 판커신 나쁜 손에 “신경 안 써”

여자 쇼트트랙 1000m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박승희가 '판커신 나쁜 손'에 대인배의 모습을 보였다.

22일(한국시각)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벌어진 여자 쇼트트랙 1000m에서 중국의 판커신은 마지막 결승선 통과를 남기고 1위로 질주하는 박승희를 붙잡기 위해 팔을 뻗어 유니폼을 잡으려 했다. 다행히 박승희는 판커신의 '나쁜손'을 피해 무난하게 결승선에 가장 먼저 스케이트화를 밀어 넣었다.

판커신이 박승희의 유니폼을 잡아채는 장면은 중계화면을 통해 그대로 전해졌다.

박승희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경기 중 신체접촉이 있었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고 말하며 대인배의 모습을 보였다.

판커신은 중국 CCTV와 인터뷰에서 "당시 중심을 잃었다. 코너를 돌 때 몸이 아래로 쏠리는 상황에서 스퍼트를 했는데 힘이 떨어질 시점이라 신체 접촉이 생긴 것 같다"며 "올림픽에서는 무슨 일이든 발생할 수 있다. 최후까지도 포기하지 않으려 했다"고 급급한 변명을 했다.

쇼트트랙 판커신 '나쁜 손'에 누리꾼들은 "쇼트트랙 판커신 나쁜 손, 정말 왜 저럴까?", "쇼트트랙 판커신 나쁜 손, 올림픽 2관왕 박승희 대인배네", "쇼트트랙 판커신 나쁜 손, 올림픽 2관왕 박승희 반응 쿨하다", "쇼트트랙 판커신 나쁜 손, 올림픽 2관왕 박승희에 무슨 짓이냐?", "쇼트트랙 판커신 나쁜 손, 올림픽 2관왕 박승희 질주 막지 못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