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갈라쇼 시간은? 피겨퀸의 마지막 무대 ‘아디오스’

입력 2014-02-22 19:22:5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김연아 갈라쇼 시간은? 피겨퀸의 마지막 무대 ‘아디오스’

김연아 갈라쇼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김연아는 23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간)부터 시작되는 소치 동계올림픽 갈라쇼에서 에이브릴 라빈의 '이매진(Imagine)'(존 레넌 원곡)에 맞춰 연기를 펼친다.

갈라쇼는 이탈리아 전통 축제 복장인 '갈라'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진다. 주로 클래식 공연이나 발레, 피겨스케이팅 등에서 본공연 이후 행해지는 뒷풀이 축제의 개념이다. 다만 금메달을 획득한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에 대한 편파판정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는 가운데 정말 뒷풀이 축제처럼 갈라쇼를 즐길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김연아는 이번 갈라쇼에 연보랏빛 의상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의상은 김연아가 지난해 자그레브 갈라쇼에서 선택한 의상으로, '섬원 라이크 유(Someone like you)' 공연 의상이다.

김연아는 이날 갈라쇼에서 21번째 순서로 등장한다. 이번 갈라쇼에는 김연아 외에도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하뉴 유즈루, 패트릭 챈 등이 참여한다.

'김연아 갈라쇼 시간'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연아 갈라쇼 시간, 마지막 무대겠구나. 김연아 판정 어떻게 될까", "김연아 갈라쇼 시간, 퀸연아. 당신을 사랑합니다. 재심 꼭 돼야 한다. 김연아 판정 엄격하게 해라", "소치 피겨 갈라쇼 본방사수 해야지. 김연아 판정 될 때까지 모두 서명운동에 참여합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