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아이폰6 출시 임박? 디자인 기능 보니…

입력 2014-02-24 15: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갤럭시S5 아이폰6’

삼성전자의 갤럭시S5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누리꾼들의 관심이 아이폰6에까지 이어지고 있다.

24일(현지시각)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언팩 행사를 앞두고 갤럭시S5 관련 이미지를 공개해 관심을 끌었다.

이 이미지에는 스피드, 아웃도어, 호기심(Curiosity), 재미(Fun), 소셜(Social), 스타일, 사생활(Privacy), 피트니스, 삶(Life) 9가지 단어가 제시돼있다.

이후 누리꾼들은 아이폰6에까지 관심을 이어갔다. 애플은 올 6월 WWDC(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공개되는 차세대 운영체제의 일부를 공개한 바 있다.

웹디자이너 및 그래픽 디자이너 전문 커뮤니티 드리블 닷컴은 애플의 iOS(애플 운영체제)의 멀티태스킹 능력 논란을 불식시킬 운영체제가 나올 것이라고 전해 괌심을 끌었다.

공개된 차기 iOS8 동영상에 따르면 다른 앱을 실행하거나 실행 중인 앱의 종결을 위해 홈버튼을 빠르게 2번 눌러야했던 불편함이 사라졌고, 제스쳐(움직임)과 직접 연계되도록 설계한 미션 컨트롤 기능으로 움직임만으로 동시에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누리꾼들은 “갤럭시S5 아이폰6 빨리 보고 싶다” “갤럭시S5 아이폰6 얼마나 좋아지려나” “벌써 갤럭시S5 아이폰6 나오는 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