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콘텐츠로 재미 UP! 모바일 게임의 역습

입력 2014-02-2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투스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신규 미니게임

컴투스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신규 미니게임 추가
액토즈 ‘밀리언아서’ 초진화 합성 선봬
넷마블 ‘몬길’ 엑소 모험지역 한정 오픈


봄을 맞아 모바일 게임들이 새로운 재미를 더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개학을 앞두고 인기 모바일 게임들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며 바람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컴투스는 퍼즐게임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에 신규 미니게임 ‘옆집누나의 어장관리’를 추가했다. 다양한 블록 모양들 중 네 모서리에 같은 모양이 오도록 사각형 어장을 만들면, 어장 안 블록이 모두 소멸돼 점수가 발생하는 게임이다. 새롭게 선보인 ‘옆집누나’ 캐릭터를 활용하면 고득점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원조 인기 모바일 카드배틀게임 ‘확산성 밀리언아서’에 신규 콘텐츠 ‘초진화 합성’을 업데이트했다. 초진화 합성은 기존 슈퍼레어플러스 등급의 카드와 슈퍼레어 등급의 카드를 각각 밀레니엄레어 등급과 슈퍼레어플러스 등급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NHN스튜디오629는 퍼즐게임 ‘포코팡 for Kakao’에 겨울 스포츠 관련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피겨의상을 입은 캐릭터 ‘타고보니’라는 신규 동물 캐릭터를 3월3일까지 한정으로 출시하고, 고득점을 도와주는 페인트와 블루베리타임 등 신규 뽑기 아이템 2종도 추가했다.

조이시티는 원조 국민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룰더스카이’에 신규 건물 ‘촛대저택’을 추가했다. 촛대저택은 화려한 장식이 들어간 촛대를 모티브로 제작했으며, 게임 내 ‘뚝딱뚝딱 공작소’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CJ E&M 넷마블은 인기 역할수행게임(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에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 이벤트 모험지역을 오픈했다. 3월5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이 모험지역은 하루 12번 입장 가능하며, 플레이 완료 시 각기 다른 엑소 멤버들의 엠블럼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12개의 모든 엠블럼을 수집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몬스터 뽑기권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팜플은 일대일 대전 RPG ‘영웅의 품격 for Kakao’에, 쿤룬코리아는 무협 전략 RPG ‘문파문파’에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했다. 네오싸이언은 액션 RPG ‘로드투드래곤’의 iOS 버전 출시와 함께 신규 유닛 ‘아인종’을 추가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