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숙희가 KBS1 일일 드라마 ‘사랑은 노래를 타고’(극본 홍영희, 연출 이덕건)OST ‘스쳐 지나가’가 13일 정오 음원이 공개된다.
숙희는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한 ‘왕가네 식구들’ OST에 이어 현재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사랑은 노래를 타고’ OST에 참여해 네티즌들의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숙희가 부른 ‘스쳐 지나가’ 는 독특하면서 신비로운 보이스와 애절한 멜로디를 매력적인 곡이다. 말하는 듯이 부르는 도입부와 격정적으로 터지는 후렴부는 발라드의 정석을 보여준다.
또한 숙희의 지난 곡들과는 다르게, 고음부분을 시원하게 지르는 창법이 돋보이는 곡이다. 선명한 멜로디의 뒤뜰을 채워주는 화려한 스트링라인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말 못하는 한 여자의 속 마음을 절절하게 전해준다.
OST 제작사 더하기 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이 곡은 작곡가와 작사가가 무명시절 자취방에서 의기투합하여 정성 들여 쓴 곡이 4년 후에 숙희라는 좋은 가수를 만나, 발매가 된 의미 있는 곡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숙희는 KBS 2TV ‘왕가네 식구들’ OST ‘마취’와 MBC ‘내손을 잡아’ OST ‘그려본다’ 등으로 차세대 OST퀸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는 여성 솔로 보컬가수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