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α IN SEOUL’ 라이브 CD발매…무대 열기 그대로 담았다

입력 2014-03-18 11: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이 지난 1월 개최한 ‘2014 BIGBANG +a IN SEOUL’ 콘서트의 라이브CD가 발매된다.

이번 라이브CD는 18일부터 전국 음반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예약판매가 시작됐다.

이 앨범에는 ‘하루하루’ ‘BLUE’ ‘FANTASTIC BABY’ 등 빅뱅의 히트곡과 ‘삐딱하게’ ‘RINGA LINGA’ ‘DOOM DADA’ ‘할말 있어요’ ‘날개’등 멤버들의 솔로곡까지, 총 16곡의 라이브 음원이 수록됐다.

무대에서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빅뱅의 숨소리, 빅뱅에 열광하는 팬들의 함성소리가 생생하게 담겨 콘서트를 찾은 팬들에게는 당시의 감동과 추억을, 무대를 함께 하지 못해 안타까웠던 팬들에게는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각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빅뱅은 지난해 11월부터는 다시 5명이 함께 모여 해외가수 최초로 일본 6대 돔 투어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일본에서만 총 77만1000명의 관객을 동원한 빅뱅은 지난 1월 오랜만에 국내 팬들을 위해 서울 공연을 개최, 3일간 3만6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해 강력한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한편, 이번 라이브 앨범 [2014 BIGBANG +α IN SEOUL]는 오는 3월 28일 정식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