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1경주 뚝심의 ①럭키 축…⑥네이비스타 일감

입력 2014-03-2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1경주 1000m

국내산 5군 나이 어린 기복마들의 접전구도다. 입상권은 ①럭키 ⑥네이비스타 ③신세계파티 ⑧스카이캣 ⑨우승이지 등 다섯 마리다. ①럭키는 데뷔전에서 빠른 레이스의 타이밍을 잘못 잡아 아쉬움을 주었지만 능력은 좋았다. 선행마가 없는 이번 경주에서는 뚝심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축마로 꼽았다. 후착은 좌전지 근육통과 파행으로 데뷔전이 늦어졌지만 능검에서 스피드와 탄력이 양호했던 ⑥네이비스타가 일감이다. 훈련을 재정비한 ③신세계파티와 싹수를 보여준 신예 ⑧스카이캣이 도전세다.


추천마권: ①럭키 - ⑥네이비스타 ③신세계파티 ⑧스카이캣


● 제3경주 1200m

국내산 5군 기복마들의 접전구도다. ④천상의질주 ②동남여제 ⑨중앙의장수 ⑤곰염섬 ⑥천복 등 다섯 마리가 입상에 가깝다. 데뷔전에서 무난한 순발력과 탄력을 보였던 ④천상의질주는 상위군과의 연속 병합에서 우수한 탄력을 보였고 편성도 강하지 않아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직전 경주에선 부진했지만 훈련을 재정비했고 기수를 교체한 ⑨중앙의장수와 근성이 있어 역습을 노릴 ②동남여제가 도전세다. ⑤곰염섬과 ⑥천복이 최대 복병.


추천마권: ④천상의질주 - ②동남여제 ⑨중앙의장수 ⑥천복


● 제6경주 1200m

국내산 4군 인기마들의 접전구도다. 입상권은 ⑤경남에이스 ⑨최대강자 ⑩석세스스토리 ⑦계림의공주 ②양키드림 ⑬레코드세터 등 여섯 마리다. ⑤경남에이스는 승군전으로 편성된 경쟁마들이 직전 경주보다 강해졌지만 전개가 용이하고 근성도 갖춰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직전 경주에서 입상엔 실패했지만 전력 상승이 뚜렷했던 ⑨최대강자는 결정력을 보일 가능성이 커 일감이다. 달라진 모습 보였던 ⑩석세스스토리와 ⑬레코드세터가 도전 세. 뚝심 있는 ⑦계림의공주가 이변을 노린다.


추천마권: ⑤경남에이스 - ⑨최대강자 ⑩석세스스토리 ⑦계림의공주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