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이성규 감독 특별 상영회 개최 위한 후원 모금

입력 2014-03-21 10: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故이성규 감독 특별 상영회 개최 위한 후원 모금

2013년 12월 13일 간암투병을 하다 안타깝게 고인이 된 이성규 감독의 특별전이 다음달 4일부터 7일까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특별전은 이성규 감독의 작품과 그를 기억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독립영화인, 독립PD들을 주축으로 한국독립영화협회, 한국독립PD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고(故) 이성규 감독이 세상에 남긴 “독립영화를 사랑해 달라”던 마지막 말을 기억하며 20여 년 동안 피땀으로 세상에 내어놓은 작품 중에서 7편을 선정하여 특별전을 진행한다.

그 중 대표작인 '오래된 인력거'는 미공개된 이성규 감독 더빙버전으로 준비돼 그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드문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4월 7일 '보이지 않는 전쟁, 인도 비하르 리포트' 상영 후에는 그와 함께 작업한 독립영화인, 독립PD들과 함께 그의 작품세계에 대한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은 ‘무료대관을 진행한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특별전 기획을 준비한 (주)인디플러그, 상영작을 제공한 KBS, 상영본 제작을 도맡은 스튜디오 꿈틀’ 등 여러 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특별전을 기획하는 주최 측은 이들의 후원과 더불어 이성규감독을 기억하는 더 많은 이들의 참여를 위해 크라우딩 펀딩을 개설했다.

펀딩21(http://www.funding21.com)에서 진행되며 크라우딩 펀딩 및 특별전 수익금은, 일부 특별전 진행에 사용되며 남은 금액은 전액 유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