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팬들과 ‘짜깁기 가사’로 만우절 즐겨

입력 2014-04-01 2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박정현이 1일 새 앨범 ‘싱크로퓨전’ 수록곡의 가짜 가사를 깜짝 공개하며 누리꾼들과 만우절을 즐겼다.

박정현 소속사 블루프린트 뮤직은 1일 공식 트위터(https://twitter.com/nowblueprinting)를 통해 “4월18일 발매예정 ‘싱크로퓨전’ 수록곡의 정보공개! 멋진 가사로 박정현과 싱크로퓨전 해주신 작가사 A.F 님께도 감사드려요!!”라는 글과 함께 새 앨범 수록곡의 가사 내용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가사는 박정현이 기존에 발표했던 곡의 제목을 재치 있게 재구성한 것으로 경쾌한 댄스곡 분위기를 띄고 있다.

하지만 박정현의 팬들이라면 누구나 이 가사가 박정현의 히트곡들을 짜깁기 한 것이라는 사실을 단박에 눈치 챌 수 있었다. 작사가로 표기된 A.F 역시 만우절을 뜻하는 에이프릴 풀(April Fool)의 약자였던 것.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출신인 박정현은 지금까지 자신의 노래를 작사해오며 싱어송라이터로서 깊이와 통찰력을 가진 시선, 문학적 감수성과 언어적 감각을 과시해 온 바 있어, 이번 만우절 가짜 가사 이벤트 역시 박정현의 유머 감각과 언어적 센스를 엿볼 수 있는 모습으로 평가 받는다.

최근 박정현은 진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강조한 눈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미스틱89의 대표 프로듀서 윤종신이 이끄는 프로듀싱팀 ‘팀89’와 협업을 발표하는 등 이번 앨범에서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예고한 바 있다.

박정현은 4월18일 ‘싱크로퓨전’ 앨범을 발매한 후, 5월9일~11일과 5월16일18일, 2주 동안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 카드홀에서 총 6회 공연을 통해 팬들과 만난다.

이번 공연의 티켓예매는 인터파크 등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2일 오후 2시에 동시 시작된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