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 빌보드 K-POP 차트 1위 등극! ‘전설’을 넘어 세계로

입력 2014-04-03 07: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이선희가 빌보드 케이팝 차트 1위에 올랐다.

이선희의 15집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가 지난 2일자 ‘빌보드 케이팝(K-POP) 핫 100’에서 당당히 1위 자리를 꿰찬 것.

그는 과거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도 유명 글로벌 기획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등 탁월한 가창력으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던 바 있다. 2011년에는 대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서 공연을 하는 등 앞서도 글로벌한 시선이 집중됐던 바 있다.

특히 이선희는 현 가요계에 구력 있는 기존가수들의 신곡 발표가 쏟아지고, 무서운 신예들의 돌풍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임에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 관심을 더한다.

이선희는 지난달 25일 신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를 발표하자마자 음원 1위에 등극하며 ‘30주년’의 화려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4월 19~20일 열리는 ‘30주년 기념 콘서트’는 티켓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조기 매진되는 이례를 남겼고, 결국 콘서트 표를 미처 구하지 못한 팬들의 요청으로 인해 4월 18일 콘서트가 하루 더 추가되는 사상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이선희 소속사 측은 “음원, 음반, 콘서트, 이번 빌보드까지 너무나 폭발적인 관심과 성원에 오랫동안 앨범을 준비한 보람을 느낀다”며 “발빠르게 변하는 대한민국 가요계지만 이선희를 향한 사랑은 예전보다 훨씬 더 강력해진 것 같다. 그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데뷔 30주년 기념 콘서트 ‘노래하는 이선희’는 오는 4월 18~20일, 3일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며, 데뷔 이후 지난 30여 년간의 행적을 돌아보는 주옥같은 히트곡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