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신예’ 에디킴, 선공개곡 ‘2 Years apart’ 음원차트 1위

입력 2014-04-03 15: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에디킴의 선공개곡 ‘2 Years Apart’가 공개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오늘(3일) 선공개된 ‘2 Years Apart’ 에디킴의 데뷔 앨범 ‘너 사용법’에 수록된 선공개곡으로, 에디킴이 ‘김정환’이라는 본명으로 슈퍼스타K4 오디션 당시 불러 화제를 모은 자작곡이다.

최근 박효신·에이핑크·임창정 등 최근 신보를 발매한 쟁쟁한 가수들과 경쟁을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또한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 등 실시간 음원차트에서도 계속 순위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무난하게 상위권에 랭크될 것으로 전망된다.

‘2 Years Apart’는 에디킴이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로 인트로의 기타 리프가 한 번만 들어도 귓가에 맴돌 정도로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

이 노래는 에디킴이 군복무 시절 만든 곡으로, 군대에 있어 2년 동안 떨어져 있을 수밖에 없는 여자친구를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슈퍼스타K4’ 방송 당시, 현실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가사 표현, 화려한 기타 연주와 감미로운 보컬의 어우러짐 등 이 곡의 여러 요소들이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바 있다.

한편 ‘2 Years Apart’가 수록된 에디킴의 첫 미니앨범 ‘너 사용법’은 오는 11일에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