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여성성형, 부작용 없는 ‘메스방식’ 만족도 높아

입력 2014-04-04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소음순이 늘어지게 되면 여성이 느끼는 불편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일단 소음순은 질 입구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질이나 요도를 통해서 발생하는 분비물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월경시나 소변을 볼 때 불편을 겪게 되며 질에서 냉이 분비되는 등 자주, 그리고 매일매일 있는 현상들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진다.

위생관리의 불편은 질 내의 감염 또는 요도나 방광 등에 영향을 미치는 감염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질염이 지나치게 잦은 여성들 중에서 소음순이 상당히 늘어져 있는 경우를 흔하게 발견할 수 있다.


● 성감은 물론 자신감마저 떨어뜨리는 소음순 늘어짐

소음순 늘어짐은 성감에도 영향을 미친다. 여성이 성감을 가장 예민하게 느끼는 부위인 음핵과 연결되어 있는 소음순은 관계 시 마찰을 통해 성감을 유발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하지만 소음순이 늘어지고, 음핵을 가리거나 질 입구에 끼이거나 하는 등의 문제로 인해 성감이 크게 떨어지게 된다. 나아가 여성으로서 자신감까지 떨어지는 문제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렇게 늘어진 소음순으로 인한 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소음순의 모양을 절개해 바로잡아주는 소음순성형수술뿐이다. 소음순성형수술은 늘어지고 비대칭해진 소음순을 양쪽 대칭에 맞게, 기능적으로 알맞은 크기로 조절해준다.


● 소음순성형수술은 부작용이 무섭다?

소음순성형수술은 기능은 물론 미용적인 부분에도 큰 역할을 한다. 수술 이후 일상생활에서의 편리함은 물론 여성성에 대한 자신감도 어느 정도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소음순성형수술을 망설이고 있다. 바로 수술 이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때문이다.

소음순성형수술은 소음순을 절개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시 절단면을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지 못하면 절단면이 두껍거나 울퉁불퉁하여 수술자국이 그대로 남을 수 있다. 또한 소음순의 모양이 지나치게 작거나 비대칭한 형태가 되는 등 수술 흔적이 남아 오히려 콤플렉스를 유발할 수 있다.

소음순성형수술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 이전 어떠한 수술방식을 선택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부작용없는 수술을 위하여 메스방식 수술을 권한다.

메스방식 수술은 집도의의 실력에 따라 그 결과가 판이하게 달라질 수 있다.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수술 전 디자인이 탁월한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술이 가능하다.

특히 예리한 메스를 이용하여 직접 소음순을 절개해주기 때문에 섬세한 조절이 가능하다. 자칫 흉터나 부자연스러움이 남을 수 있는 소음순 절단면의 두께를 적절하게 조절해주기 때문에 티가 나지 않는 소음순성형수술을 받을 수 있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