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선발’ LAD 라인업 발표… 켐프 제외

입력 2014-04-05 01: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A 다저스 맷 켐프. 동아닷컴DB

[동아닷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의 세 번째 선발 등판 경기의 선발 라인업이 발표된 가운데 기대를 모았던 이름은 보이지 않았다.

류현진은 5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 위치한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2014 메이저리그 홈 개막전에 선발 등판한다.

당초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물론 LA 지역 매체는 5일 다저 스타디움 개막전에 맷 켐프(30)의 선발 출전을 예상했다.

켐프 역시 자신감을 보이며 “난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의 준비가 됐다. 모든 재활 훈련을 마쳤다”며 “경기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LA 다저스 돈 매팅리 감독은 켐프를 선발 출전 명단에서 제외했다. 이날 LA 다저스는 테이블 세터에 좌익수 칼 크로포드(33)와 우익수 야시엘 푸이그(24)를 배치했다.

또한 중심 타선에는 유격수 핸리 라미레스(31)-1루수 아드리안 곤잘레스(32)-중견수 안드레 이디어(32)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하위 타선에는 3루수 후안 유리베(35)-포수 A.J. 엘리스(33)-2루수 디 고든(26)이 위치했다. 켐프의 이름은 찾아볼 수 없었다.

물론 기나긴 재활의 터널을 거친 뒤 메이저리그에 복귀했기 때문에 대타로 나서며 경기 감각을 조율할 수도 있다.

하지만 부상으로 오랜 시간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켐프의 선발 출전을 바라던 이들에게는 실망스러운 조치가 아닐 수 없다.

한편, 류현진의 2014시즌 세 번째 선발 등판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5일 새벽 5시 10분 시작 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