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아이유 지원속 데뷔 싱글 발표

입력 2014-04-08 11: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겸 연기자 아이유. 동아닷컴DB

가수 아이유가 지원에 나서 화제를 모았던 남성 4인조 하이포(High4)가 8일 데뷔 싱글 ‘봄, 사랑, 벚꽃 말고’를 발표했다.

하이포 데뷔곡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아이유가 작사가와 객원가수로 참여했고, 이날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김성구 백명한 알렉스 임영준 등 하이포 네 멤버와 아이유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는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해, 실제 악기의 연주가 부드러운 멜로디를 따라 경쾌함을 만들어내 상쾌한 봄의 청량감을 느끼게 한다.

아이유는 ‘봄, 사랑, 벚꽃 말고’에서 데뷔 이후 처음으로 자신의 노래가 아닌 다른 가수의 곡에 작사가로 참여했다.

아이유가 쓴 ‘봄, 사랑, 벚꽃 말고’의 노랫말은 벚꽃 피는 봄날에 연인이 없는 솔로의 심정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봄, 사랑, 벚꽃 말고’ 뮤직비디오는 ‘종이로 만든 마을’이라는 콘셉트로 아기자기하게 연출된 세트에서 촬영됐다. 이 뮤직비디오에서 아이유는 새침하고 귀여운 표정 연기와 하이포 멤버들과 깜찍한 군무를 선보인다.

아이유는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작사와 가창, 뮤직비디오 출연 뿐 아니라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하이포 멤버 김성구, 백명한, 알렉스, 임영준을 소개하는 등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아이유는 하이포의 김성구와 연습생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두 사람은 엠블랙의 천둥, 피에스타의 혜미 등과 함께 ‘쭈구리’라는 모임을 만들어 우정을 나누고 있다.

하이포는 5월 발표를 목표로 자신들만의 색깔이 녹아 있는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