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아이유 덕에 빛 봤다…“음원차트 올킬, 화려한 데뷔”

입력 2014-04-08 17: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N.A.P. 엔터테인먼트

‘아이유 하이포’

남성 4인조 그룹 하이포가 아이유의 지원사격에 음원차트 올킬이라는 화려한 데뷔를 알렸다.

하이포는 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 아이유와 함께한 데뷔 곡 ‘봄, 사랑, 벚꽃 말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에 곡은 공개 4시간 만에 올레뮤직, 벅스뮤직, 싸이뮤직, 소리바다, 지니 등 5개 차트 정상을 거머쥔 데 이어, 멜론 5위, 엠넷5위, 다음뮤직 6위, 몽키3 6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데뷔 성적을 기록했다.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아이유가 직접 작사한 곡으로 봄날에 연인이 없는 솔로의 심정을 담아냈다.

아이유는 하이포의 멤버 김성구와 연습생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로 알려졌다. 이에 아이유는 데뷔 후 처음으로 다른 가수의 곡을 작사하고 노래도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사격에 나섰다.

또 아이유는 곡 발표에 앞서 자신의 트위터에 “5분 후에 high4 친구들이랑 제가 한달동안 즐겁게 작업한 ‘봄, 사랑, 벚꽃 말고’ 음원이 공개됩니다. 하이포 잘 돼라. 김성구 잘 돼라. 빛 보자”라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아이유-하이포 ‘봄, 사랑, 벚꽃 말고’를 접한 네티즌들은 “음원차트 휩쓸고 대단하다” “아이유 의리파네” “아이유 효과 톡톡히 봤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N.A.P.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