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렉 닮은 난초 ‘영화 슈렉 이것 보고? 정말 닮았네’

입력 2014-04-08 19: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렉 닮은 난초. 사진=영국 데일리메일.

‘슈렉 닮은 난초’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 슈렉과 많이 닮은 희귀 난초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지난 4일(현지시각) 한 사진작가가 스페인 여행 도중 녹색 피부와 뿔, 갈색 조끼까지 캐릭터 슈렉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희귀 난초를 발견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영국의 야생생물 사진작가 데이빗 채프먼(48)은 프랑스와 국경을 이룬 스페인 피레네 산맥을 여행하던 중 문제의 희귀 난초를 발견했다.

대학 강사 겸 작가로도 활동 중인 채프먼은 “이 난초는 꽃 중에서도 매우 특별한 종이다. 수년 전 야생화 안내책자에서 봤었는데 줄곧 실제로 보길 원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슈렉 닮은 난초’의 학명은 ‘오프리스 아피페라(Ophrys Apifera)’이며 학명의 화려한 색상을 하고 있지만 키가 큰 풀들 사이에서 자라 발견하기 쉽지 않은 희귀 난초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난초는 프랑스 중부 지방의 토종 난초이며 꿀벌과도 닮아 페로몬을 뿜어내 벌들을 유혹하기도 해 영어권에서는 ‘꿀벌 난초’라고도 불린다.

한편, 슈렉 닮은 난초를 본 누리꾼들은 “슈렉 닮은 난초, 페로몬까지?” “슈렉 닮은 난초, 영화 슈렉이 이것 보고 만든 건가?” “슈렉 닮은 난초, 놀라워” “슈렉 닮은 난초, 이럴 수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