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감독 ‘일대일’, 특별 포스터 공개 ‘이 영화 속 나는 누구인가?’

입력 2014-04-21 16: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기덕 감독 ‘일대일’, 특별 포스터 공개 ‘이 영화 속 나는 누구인가?’

5월 22일 개봉을 확정한 2014년 김기덕 필름의 두 번째 라인업 ‘일대일’이 김기덕 감독이 직접 제작한 특별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헬멧과 마스크를 한 채 몽둥이를 들고 있는 한 사람이 피범벅이 된 사람을 쳐다보고 있는 듯한 모습과 ‘나는 누구인가’라는 카피가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면서 묵직한 메시지가 전달되는 듯 하다.

한편, 김기덕 감독의 신작 ‘일대일’은 한 여고생이 잔인하게 살해당한 뒤 벌어지는 이야기로 폭력과 권력의 모순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는 영화이다.

충무로의 미친 존재감 마동석이 테러단체 ‘그림자’의 대장 역할을 맡아 놀라운 연기 변신을 펼친다. ‘수치인불명’(2001),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2003) 이후 11년 만에 김기덕 사단에 합류하는 김영민의 활약도 기대가 된다.

또한 이이경(그림자1), 조동인(그림자2), 태오(그림자3), 안지혜(그림자4), 조재룡(그림자5), 김중기(그림자6)까지 김기덕 사단 8인의 불꽃 튀는 연기 시너지를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