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선물’ 결말, 반전의 핵심은 주진모…진범은 누구?

입력 2014-04-23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의 선물 주진모 조승우’. 사진|방송캡처

‘신의 선물’ 결말, 반전의 핵심은 주진모…진범은 누구?

SBS 월화드라마 ‘신의선물-14일’ 속 한샛별(김유빈)을 죽인 진범의 정체가 드러났다.

22일 방송된 ‘신의선물-14일’ 마지막회에서는 기동찬(조승우)이 대통령 비서실장 이명한(주진모)과 영부인 박지영(예수정)의 계략으로 14일 전 한샛별을 죽인 사실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이명한은 기동찬이 술을 마시면 기억장애가 생긴다는 점을 이용해 한샛별이 죽은 것처럼 꾸민 후 이를 기동찬이 발견하게 만들었다.

앞서 기동찬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어머니 이순녀(정혜선)로부터 샛별이를 죽였다는 전화를 받은 상황. 하지만 이순녀와 목소리가 비슷한 여성이 이명한의 사주를 받고 전화를 건 것이었다.

이를 모르는 기동찬은 어머니의 죄를 숨기기 위해 한샛별을 강에 버리려 했다. 이때 죽은 줄 알았던 한샛별이 기동찬를 붙잡았고 기동찬은 한샛별을 죽였던 과거 기억을 되찾았다.

기동찬은 김수현(이보영)에게 과거 자신의 범죄를 시인하고 한샛별을 살리기 위해 강물에 몸을 던졌다.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신의선물 결말, 주진모 연기 대박” “신의선물 결말, 주진모 소름끼친다” “주진모, 식스센스급 반전”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신의선물-14일’ 마지막회는 8.4%를 기록했다. 후속작 ‘닥터 이방인’은 다음달 5일 첫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