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 기자 욕설, ‘고발뉴스’서 타 매체 기자에게…무슨 일?

입력 2014-04-25 16: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상호기자 욕설’. 사진|영상캡처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가 한 매체 기자를 상대로 다소 거친 발언을 쏟아내 관심을 받았다.

지난 24일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고발뉴스에서는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들과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의 모습 등 진도 팽목항 일대의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에서 이상호 기자는 한 매체 기자를 향해 수위 높은 욕설을 퍼부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자는 “오늘 오후 모 매체가 보도한 ‘지상 최대의 구조 작업 총력’이라는 기사를 봤다”며 “(모 매체 기자) 개XX야. 너가 내 후배였으면 (나한테) 죽었다”라고 외쳤다.

그가 분노한 이유는 앞서 이 매체가 보도한 ‘물살 거세지기 전에… 사상 최대 규모 수색 총력’이라는 기사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해당 기사에는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지 9일째인 24일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바다 위와 수중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수색 작업을 벌였다. 구조대원 726명이 동원됐고 함전 261척, 항공기 35대 등의 장비가 집중 투입됐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또 이상호 기자는 생중계 중 진척 없는 수색작업, 민간잠수부와 해경 사이의 갈등에 대해서도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다.

사진|‘이상호 기자 욕설’ 고발뉴스 화면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