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어느 정도길래… ‘시선 압도하네’

입력 2014-05-07 11: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어느 정도길래… ‘시선 압도하네’

가수 백지영이 신곡 ‘불꽃’의 뮤직비디오를 선 공개했다.

백지영은 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신곡 ‘불꽃’ 뮤직비디오를 가장 먼저 공개합니다. 불꽃 음원 감상평 남겨주시는 50분에게 역린 예매권 드릴게요. 많이 들어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하며 ‘불꽃’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불꽃’ 뮤직비디오에는 백지영 특유의 감성과 아름다운 오케스트레이션 그리고 영상 미학이 돋보이는 현빈 주연의 영화 ‘역린’과 완벽한 조화를 이뤄 시선을 모은다. 백지영과 현빈은 2011년 인기리에 방영된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OST ‘그 여자’ 이후 이번이 두 번째 만남이다.

1년 4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한 백지영의 신곡 ‘불꽃’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OST로 잘 알려진 ‘시간을 거슬러’를 작곡한 작곡가 김박사와 양경주가 내놓은 야심작으로 프리템포로 흘러가는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이 클래식컬하면서도 구슬픈 느낌을 준다. 여기에 절제된 슬픔과 불안을 표현해 해는 백지영의 담담한 듯 하면서도 애절한 보이스는 그녀만이 전해주는 특유의 호소력과 맞물려 감정선을 자극한다.

곡 안에서의 ‘불꽃’의 의미는 마치 쉽게 꺼져버릴 것 같은 불안한 관계를 표현하며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아픔을 토해내는 듯 한 백지영의 목소리는 깊게 박힌 아픔을 감내할 수 없는 자기 자신에 대한 감정의 표현으로 애련함을 배로 증가시킨다.

누리꾼들은 “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대박”, “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계속 보게 돼”, “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음원 나오면 다운 받아야지”, “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훌륭하다”, “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영상미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백지영은 7일 정오 공개되는 신곡 ‘불꽃’에 이어 19일 ‘여전히 뜨겁게’를 공개할 예정이며, 1년 4개월 만에 음악방송 컴백 무대에 선다.

사진|‘백지영 불꽃 뮤직비디오’ 화면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