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성을 만드는 노하우 센텀쁘띠!] '푹 꺼진 피부, '필러'로 채워넣자

입력 2014-05-14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센텀쁘띠클리닉 이혜경 원장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위한 노력은 세월이 변함에도 달라지지 않는다. 미에 대한 열망은 앞으로도 쉽게 낮아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여성은 나이가 들면서 관절이나 신체의 곳곳에서 통증이 발생하듯이 피부에도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이는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래서 필러와 같은 피부의 문제점을 개선해주는 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필러는 연조직 결손 부위나 미용적으로 부피가 증강될 필요가 있는 부위에 주입되어 채우는 물질이다. 일반적으로는 필러에 사용되는 물질은 신체에 있는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주사형 필러가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필러는 인체 내에서 흡수가 되는지의 여부에 따라 흡수형 필러와 비흡수형 필러로 나뉜다. 수명에 따라 단기, 중기, 장기작용 필러로 구분된다.

많은 사람들은 코나 이마 등에서 한정적으로 필러가 시술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외에도 팔자주름이나 볼, 턱, 관자놀이, 눈밑 등 다양한 얼굴 부위에 필러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입체적이고 또렷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 수술적 방법이 아닌 간단한 시술, 필러

필러의 장점은 수술적인 방법이 아니라 간단한 시술로 얼굴을 보다 아름답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과거만 하더라도 많은 여성들은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수술적인 방법을 동원했다. 하지만 성형수술의 경우 수술자체에 대한 부담감이나 거부감이 있을 수 있다. 또한 부작용이나 후유증 등의 걱정으로 쉽게 수술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걱정을 단숨에 날려버릴 필러는 시술시간이 10분 남짓으로 짧기 때문에 하루하루 바쁜 직장인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또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이다.


● 시술 후 2∼3주 사이에 효과 커


필러는 시술 후 2주에서 3주 사이에 효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이 때문에 취업을 위해 면접을 준비 중이거나 결혼 등의 중요한 일이 있다면 적어도 2주에서 3주 전에 필러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필러에 사용하는 제품에 따라서 최소 6개월에서 2년 이상까지도 효과가 유지되기도 한다.

필러는 다양한 제품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필러가 대중화되면서 값싼 필러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다. 본인의 얼굴에 보다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원한다면 무조건 싼 필러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다. 미국식약청(FDA)이나 한국식약처(KFDA) 등의 정품제품으로 정량시술을 받아야 혹시 모를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센텀쁘띠클리닉 부산점 이혜경 원장|한국 미용성형학회 정회원·대한 피부미용학회 정회원·대한 피부모발학회 정회원·전 창원 한솔병원 피부과 과장·전 대연동 후피부과 부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