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욱, 뮤직비디오 ‘아이패밀리’ 공개

입력 2014-05-28 10: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패밀리(아이웨딩) 김태욱 대표가 가수가 아닌 기업가로서 출연한 뮤직비디오 ‘아이패밀리’가 공개되어 화제다.

최근 임직원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까지 전체를 프로듀싱하여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브랜드송 ‘아이패밀리’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왕년의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뮤직비디오 ‘아이패밀리’는 요즘 촬영 트랜드 방식인 원테이크 기법의 ‘립덥(Lipdub) 영상'으로 가족의 시작점인 프러포즈와 결혼에서부터 신혼여행을 거쳐 돌파티까지 현재 ㈜아이패밀리(아이웨딩)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요 서비스의 내용을 5분 동안 스토리로 담아내 눈길을 끈다.

소품 하나하나까지 일일이 직접 만들고 전문 배우가 아닌 200여명의 임직원 모두가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멋지거나 세련된 느낌 보다 한편으로는 좀 촌스럽게 보일 수 있지만 임직원마다의 각기 개성 넘치는 장면 연출이 한데 모여 완성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고 가족 같이 훈훈한 모습이 느껴진다.

김 대표는 “14년간 사업을 하면서 매만져야 할 부분이 생겼던 심각한 위기 속에 최근 임직원들과 함께 작은 소통에서 시작해 책 ‘가족(家族)’을 만들었고 브랜드송을 제작하여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함께 하게 되었다. 이 과정을 통해 어느새 곳곳에서 웃음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했고 새로운 하모니를 찾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문화의 힘이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재산임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김태욱 대표는 가수 출신이라 임직원들도 그 영향을 받지 않냐 라는 질문에 “사실 나조차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끼와 재능을 갖춘 직원들이 많다. 오히려 내가 자극을 받는 경우가 있다”며 자유분방한 직원들을 칭찬했고 “이렇게 서슴없이 끼를 펼치며 소통할 수 있는 원동력은 바로 나 혼자만이 아닌 우리 모두의 행복을 추구하는 가족가 정신과 문화의 힘이 더해져 생긴 ‘신뢰’가 바탕이 되었던 것 같다”며 덧붙였다.

한편, 뮤직비디오 ‘아이패밀리’는 아이패밀리SC 공식 웹사이트(www.ifamily.co.kr)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멜론, 엠넷, 벅스 등 공식 음원 사이트에 등록 되어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