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싸이 트위터
유튜브가 가수 싸이의 뮤직비디오 20억 뷰 돌파에 축전 이미지를 보냈다.
싸이 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트위터에 “유튜브가 저에게 이걸 선물했네요. 고마워요. 이건 한국어로 ‘20억’을 뜻합니다(Thx @YouTube for giving me this by my counter!! This means 2billion in Korean) 유튜브 조회수 옆 저를 클릭해보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이미지 속에는 ‘강남스타일’ 말춤을 추고 있는 사람들이 있으며 이들은 ‘20억’이라는 한글 모양을 형상화 시키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31일 유튜브에서 조회수가 유튜브 최초로 20억 뷰를 넘어섰다. 이에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이 싸이의 20억 뷰 돌파를 기념해 이 이미지를 싸이에게 선물했다.
한편 싸이는 오는 8일(현지시각)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에 미국 힙합 뮤지션 스눕독과 함께 출연해 신곡 ‘행오버’(HANGOVER)를 선공개한다.
‘싸이 20억 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싸이 20억 뷰, 대박이다”, “싸이 20억 뷰, 대단하네” ,“싸이 20억 뷰, 신곡 기대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