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올해 상반기에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들을 선정한 ‘헬스&뷰티 어워즈’를 발표했다.
총 80여 개 해당 제품은 전국 CJ올리브영 매장에서 6월 한 달간 ‘헬스&뷰티 어워즈’ 스티커가 부착된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클렌징,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이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올 상반기에 높은 미세먼지 농도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수분크림, 각질 케어 토너, 저자극 워터 타입의 클렌징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또 남성 스킨케어로는 사용이 간편한 올인원 제품이 선정됐다. 메이크업의 경우 보습을 위한 립 케어 제품을 포함해 립&아이 제품들에 대한 구매율이 높았다.
헤어에센스, 여성청결제, 풋케어, 헬스케어 제품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여성청결제의 경우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 상승했고, 헤어에센스 제품은 올 상반기 CJ올리브영에서 가장 높은 매출 수량을 기록했다.
구두나 등산화 등 꽉 끼는 신발에 시달린 발의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는 풋패치 제품도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이와 함께 ‘헬스케어’ 제품은 잦은 다이어트나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발포 비타민이나 포켓 사이즈 형태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리브영 담당자는 “이번 상반기 ‘헬스&뷰티 어워즈’의 주목할만한 점은 유명 브랜드뿐만 아니라 좋은 품질에도 불구하고 유통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브랜드들도 함께 소개된 점”이라며 “이번 어워즈를 통해 소비자들은 인기 제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J올리브영은 6월 한 달간 ‘2014 상반기 헬스&뷰티 어워즈’에 선정된 제품에 대한 혜택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CJ올리브영 홈페이지(www.oliveyou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